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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MD

옥션 판매자 광고 관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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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오픈마켓 시초라고 할수 있는 옥션(Auction)

판매자입장에서 상품등록만으로는 무한경쟁시대에서

높은 매출을 기대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담당MD가 마케팅을 도와준다고 할지라도 역량에 따라 회수제한 과

그역시 타상품들과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에

판매자본인이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해야 합니다.

 

그럼 적극적인 판매자활동에는 무엇이 있을까?

우선 소비자를 사로잡을수 있는 양질의 이미지를 제작하여 소비자의 선택을 받아야 할것이며,

마켓자체내에서 상위에 리스팅 될수있게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을것입니다.

 

이번에는 옥션 판매자 광고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옥션판매자광고는 크게 CPC 와 CPM 을 들수 있습니다.

자세한 비교는 다른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8/02/01 - [IT/애드센스] - 인터넷광고용어 CPM vs CPC

 

 

 

 

CPC

클릭당 비용지불

판매자가 광고를 개시하고 소비자가 해당광고를 클릭한 횟수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는 광고형태

 

CPM

본의미와는 약간 틀리나

일일,주간,월간 고정광고비를 지불하면서 광고를 진행하는 형태

 

옥션의 CPC 광고하는방법은 다른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8/01/17 - [IT/MD] - 오픈마켓온라인마케팅 옥션 지마켓 CPC 광고

 

이번에는 옥션에서 CPM 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SMPLUS 에 접속하시고 좌측메뉴중

옥션 광고 관리-광고상품신청

 을 클릭합니다.

 

 

옥션 판매자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판매예치금이 필요합니다.

이역시 궁금하시면 이전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8/01/25 - [IT/MD] - 옥션,지마켓 판매예치금

 

광고를 신청할수있는 광고구좌들이 쭉 보여집니다.

크게 나누면 모바일과 PC 광고

각각의 광고에서 나누면 키워드광고 와 카테고리광고 로 나눌수 있습니다.

 

키워드광고는 계속 성장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광고형태라 볼수 있으나

카테고리광고의 경우 많이 축소되고 소비자가 찾지 않는 광고구좌라 할수 있습니다.

찾는상품을 키워드로 검색하고 쇼핑을하지

해당카테고리를 찾아서 클릭을하면서 쇼핑을 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입니다.

카테고리 광고를 진행하시고자 한다면

대카테고리 정도를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키워드파워상품 광고해보기

 

"스커트"

라는

키워드로 옥션입찰광고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STEP1

광고진행할 키워드를 입력후 입찰현황조회 클릭하여

다른 판매자의 어제의 낙찰현황과 현재까지의 입찰현황

주간 노출횟수등의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STEP2

이곳에서 진행하고자 하는 상품선택을 합니다.

판매자의 전체상품을 하는것이아니라

한광고에 한상품씩만 신청할수 있으며,

동일키워드에 여러가지의 상품을 신청도 가능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이과정을 반복적으로 입찰금액을 적절히 조절하여 하시면 되겠습니다.

 

입찰기간

기간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최소 1일 이후로 신청이가능하며

원하시는데로 설정이 가능 합니다.

아래의 최고가 자동입찰 기능을 사용하면

그이상 입찰가가 형성되면 자동으로 광고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말씀드렸드시

모바일과 PC에서 따로 광고가 진행되기 때문에

모바일 동시 입찰 여부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일아래쪽

연관 키워드구매는 선택사항으로 안내되고 있으며

입찰하는 메인 키워드광고와 관련된

키워드를 보여주면서

추가로 광고를 진행하는것을

추천하는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광고구매하기를 클릭하면

광고입찰이 마무리 됩니다.

 

옥션광고의 경우

키워드 오후 5:30 카테고리 5:50 분 입찰을 마감하며

광고노출은 당일 자정 12:00 부터 다음날 자정까지

24시간을 하루로 노출이 됩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미리보기로 어디에 노출되는지 확인하시고

적절한 예산안에서 광고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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