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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 판매자 키워드 입찰광고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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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 판매자 분들은 판매활성화를 위하여

옥션에서 제공하는 유상광고들을 진행합니다.

옥션에서 제공하고 있는 키워드관련 광고구좌의 노출위치와

효율을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파워상품

 

키워드파워상품

<출저:옥션판매자광고센터>

 

키워드파워상품은

소비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검색결과 페이지의 중앙에 노출되게 됩니다.

실구매자가 검색을 통한 실질적인 구매가 이루어 지는 자리로

주요키워드의 경우 경쟁도 치열하고 비용도 높게 입찰되고 있는 자리 입니다.

일일단위로 입찰신청할수 있으며

판매자가 임의로 기간을 설정하여 자동입찰도 가능합니다.

 

키워드찬스쇼핑

 

키워드찬스쇼핑

<출저:옥션판매자광고센터>

 

키워드 찬스쇼핑 광고 구좌는

소비자가 검색했을때 페이지 최상단에 가로형태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노출자리 상단에 보시면 판매자 상호가 나오는데

한가지 상품으로 광고를 진행하게되면

상호를 클릭했을때 그해당 판매자 상품이 여러가지 보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진행해본결과 다른 업체의 입찰이 없으면

이전에 입찰을 진행했던 판매자 상품이 현재는 진행하지 않더라도

노출이 됩니다.

 

 

 

 

옥션입찰광고의 경우 무상으로도 광고에 노출될수 있기 때문에

광고비를 줄이려면 매일 체크 해보셔서 다른 판매자의 신규입찰이 없다면

광고를 진행하지않아도 노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에 위치하여 효율이 좋지만

상대적으로 키워드 파워상품보다는 광고비도 저렴하고

효율이 떨어지는 광고 구좌라 할수 있습니다.

가로의 광고배열보다는

세로형태의 광고배열이 더 효율적이라는 판단도 가능합니다.

 

키워드 찬스아이템(구 쇼핑찬스)

 

구매자가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우측에 세로형태로 나열되는 광고 구좌 입니다.

이역시 일단위 입찰방식이며 최고가부터 일일 5개 고정노출 되는 광고 구좌입니다.

고정적으로 노출이 되어 효율이 좋아보이나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파워상품 보다 효율이 떨어집니다.

 

키워드찬스아이템

<출저:옥션판매자광고센터>

 

검색창주목상품

 

검색창주목상품

<출저:옥션판매자광고센터>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검색창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광고 구좌 이며

일단위 입찰 최대 3개 까지 일일 고정노출되는 광고구좌 입니다.

상품가지수 제한이 있어 경쟁이 치열한 편이며

그만큼 효율은 높은 자리라 할수 있습니다.

 

옥션입찰광고 자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 매일 관리하면서 입찰가를 설정하면서

효율적으로 관리하기를 권장합니다.

 

옥션 광고센터의 입찰 마감시간은 광고 상품별로 상이 합니다.

입찰시간자체는 저녁8시부터 광고상품별 마감시간 전까지 하시면 됩니다.

 

카테고리 광고 16:30 마감

홈메인/기타 광고 16:40 마감

키워드 광고 16:50 마감

 

키워드 광고의 경우 전날저녁8시 이후부터 입찰가능하며

당일 16:50 까지 입찰가를 조정할수 있습니다.

입찰 마감시간 1초 전까지 판매자들의 경쟁이 심합니다.

꼭 진행하시고자한다면

 

최고가자동입찰을

 

활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옥션에서 진행할수 있는 광고들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2018/02/21 - [IT/MD] - 옥션 판매자 광고 관리하기

 

2018/01/04 - [IT/MD] - 옥션 리스팅광고-프리미엄플러스,상품명굵게

 

2017/10/23 - [IT/MD] - 이베이 옥션 올킬 등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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