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드센스

애드센스 클릭당비용

반응형

 애드센스 를 승인받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시킨지 어느덧 7개월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낮은 수익이지만 수익이 발생되고 클릭이 생기니 점점 힘이 나서 애드센스와 티스토리를 이어왔습니다. 한 3개월정도 지났을때 정체기인지 수익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날도 생기고, 발생해도 수익이 0.1$ 도 되지않는 날도생기면서 포기 할까라는 생각도 들때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고급정보는 아닐지라도 아는 정보를 공유하면서 나중에 나라도 찾아보자 라는 생각으로 애드센스와 티스토리블로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운영기간이 6개월이 넘어가면서 부터는 미약하나마 수익이 늘고 있고 김밥이라도 한줄 사먹을 수익이 발생하여 다시금 힘을 내고 있습니다.

 

사설이 길었는데요.

이번에는 애드센스 수익 항목에서 클릭당비용 이란항목에 대해서 제가 느낀점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클릭당 비용 높이는방법

 

1.고단가 광고를 공략해라.

 

클릭당 비용인줄은 알겠는데 이비용이 들쑥날쑥 합니다.

어느날은 0.1$도 안되고 어느날은 1$이상이 되기도 합니다.

이것은 광고형태에 따라 클릭당비용이 차이가 나서 그렇다고 합니다.

클릭단가가 높은 광고를 이용자가 클릭하게되면 1$이상의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그 클릭단가 높은 광고를 찾기도 힘들고 클릭율이 1% 안되는 실정이기에 포기하는것이 맞다고 보여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주제가 명확한 분의 경우 광고형태도 비슷한류의 광고를 게제하게 됨으로써 주제에 맞는 대략적인 클릭단가는 알수 있으나, 저처럼 잡블로그 형태로 운영하시게 되면 클릭단가 높은 광고주제를 찾기는 힘들것 입니다.

클릭단가가 높은 경우를 예를 들어보면 실제 이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고 실제 구매로 연결되는 경우

상당히 높아진다고 합니다. 일클릭으로 만원 넘게 수익이 발생할수도 있는 경우 입니다.

 

2.노출수를 높여라.

 

운영기간중 부끄럽지만 수익이 전혀 발생하지않는 날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노출수가 많은 날은 적게나마 수익이 발생하기도 하고, 노출수가 많은 날은 클릭당비용이 높게 나타납니다. 이말은 노출수도 클릭당비용에 영향을 준다는 말입니다.

무의미한 노출수만 늘리면 CTR(1,000회 노출당 클릭률) 이 떨어져서 안좋다는 분들도 계신데, 클릭률이 떨어지는것은 비율이지 실제 수익이 아니기때문에 노출수를 늘리고 클릭당비용 단가를 높이는것이 낮다고 할수 있습니다.

제 애드센스의 어제오늘 클릭수와 클릭당 비용 참고하시고 선택은 알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원래 단가가 높은 광고일수도 있으나 클릭수가 없어도 수익은 오르는것을 볼수 있으며 클릭수익이 없는날 늦게 클릭이 발생하면 대체적으로 클릭당단가가 높게 발생하는 경험에서 말씀드립니다.

클릭수 너무 부끄럽지만 늘 저렇지는 않습니다.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운영하시는분들 화이팅 입니다.

 

애드센스클릭당비용비교

 

 

 

함께 읽으면 좋은글-한잘코마

 

2017/09/13 - [IT/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맞춤정장처럼 일치하는 컨텐츠광고 노출하기

2017/09/12 - [IT/애드센스] -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네이티브 광고넣기

2017/09/12 - [IT/애드센스] - 애드센스 게시자툴바사용 스팸 부정클릭 방지하기

2017/09/01 - [IT/애드센스] - 구글애드센스 페이지 무한검토중 해결하고 승인완료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