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8

(39)
금연일기58일차 금연성공하는방법 금연을 시작한지 벌써 58일차가 되었습니다. 저는 20년이 넘게 흡연을 하였고 하루에1갑이상씩 꾸준히 담배를피웠던 애연가 였습니다.누군가와 마찬가지로 처음흡연을 시작한것은 호기심에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동네형들이 피는모습을보고 멋있어 보인다는 생각이들어 한대씩 얻어피우기 시작했습니다.점점그수는 늘어갔고 어린나이였기때문에 건강에 해롭다는것도 인지하지 못한채 흡연을 계속 이어갔습니다.그렇게 흡연량은 늘어갔고 22살이되던해에 몸에 이상이 왔습니다.기흉이라는 폐질환에 걸려 수술을 받았습니다.3주가량 입원하고 치료를 받고 퇴원을 했지만 그당시에도 금연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퇴원후 바로 담배를 피우기 시작한겁니다.돌도씹어먹을 나이라서 그런지 몸이 망가지고 있다는것도 모른체 흡연을 계속 이어갔습니다. 사람의 폐의 경..
포토샵강좌 PNG JPG 사진파일용량줄이기변환 이번 포토샵강좌 주제는 PNG파일과 JPG파일에 대하여 차이점을 알아보고 용량을 줄여야할때나 사용처에 따라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NG형식의 이미지파일은 Portable Network Graphics 의 약자로 여러가지 다양한 컬러를 지원하고 무엇보다 투명한 백그라운드 배경을 지원하기때문에 다른배경위에 언제든지 얹을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PNG형식의 파일을 사용하면 JPEG의 형식보다 고품질의 이미지를 생성할수 있으나 파일크기는 다소 커질수 있습니다. 일반적인사용자에게 영향을 줄만큼의 용량은 아니기때문에 부담없이 적제적소에 사용하면 됩니다. PNG형식의 경우 PNG-8 과 PNG-24 두가지 저장형식이 있는데 24형식이 이미지에 그림자효과나 그라데이션효과를 적용시켜보면 더욱 부드럽게 표현이 ..
자연순환방식VS모터순환방식 온수매트의 안전성과 편리성 사철이있는 우리나라의 경우 봄과 가을이 짧아지고는있지만 시즌이 뚜렷하다. 다른나라에 비해 계절가전이 잘 팔리는 이유로 여름에는 에어컨을 겨울에는 난방기기를 사용한다. 일반적인 소비자가 전자제품을 구매할때 고려하는 부분에는 어떤것이있을까? 그중 하나는 전기세 일 것이다. 에너지효율등급제를 운영하는 우리나라에서는 당연히 효율등급1등급 제품을 선호한다. 또다른 하나는 안전성 이다. 전기세가 적게 발생하더라도 안전하지않은 제품이라면 아무의미가 없을것이다. 이또한 KC국가통합인증을 통해 안전성을 인증 해주고 있다. 그리고 편리성 이다. 전기세도 적게 나오고 안전한데 작동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면 그것은 잘못만든 제품이다. 이런 3가지를 충족시켜주는것이 자연순환방식 제품이라고 할수 있다. 자연순환방식은 [自然循環..
포토샵강좌 PHOTOSHOP CS6 사진합성하기 사진한장으로 어필하기위해서는 조금다른 특별한 사진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토샵강좌는 두장의사진을 합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사진편집할 두장의 사진을 준비합니다. 2017/08/19 - [IT/웹디자이너] - 무료이미지사이트 와 알툴바사용 이미지캡쳐하기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여 혹시나 발생할수 있는 저작권에 문제가 되지않는 사진을 준비합니다.큰사이즈의 사진으로 편집을 해야 섬세한표현이 가능하니 되도록이면 고용량 사진으로 준비합니다. 작업하는 포토샵화면이 부족하다면 돋보기를 활용하여 보기설정을 조절합니다. 25%,50%,75%,100% 단위로 화면이 깨져보이지 않습니다. 돋보기를 활용하면 실제 이미지 사이즈가 조절되는것이아니라 작업환경에서만 작거나 크게 보여지는 것 입니다.돋보기를 활용하여 50%,2..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위젯달기와 링크추가하기 네이버블로그는 운영이라고 하긴 모하지만 개설한지 5년이 넘었다. 그래서 당연한줄 알고 있던 네이버위젯이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없었다. 요즘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관심을가지고 시작했는데 큰 차이점중 하나이다. 티스토리에는 위젯이 안보이는데 이웃기능을 활용하고 싶었다. 티스토리에는 네이버위젯과 비슷한 기능으로 링크 하는 기능이 있다. 하지만 서로 이웃개념이아닌 일방적인 익스플로어의 즐겨찾기 같은 느낌이 강하다. 1.티스토리 링크추가하기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에서 내링크-링크 추가 클릭으로 추가할수있다. 처음 링크추가 시에는 새그룹을 꼭 생성하고 만들어야 링크추가를 할수 있다. 일방통행만 해도 괜찮은 블로거는 링크기능만 사용해도 될것이다. URL과 원하는 링크명을 자유롭게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링크 추가가 완료..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잠김 대비 최적화하기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가 되어 로그인을 할수 없는 경우가 생긴다. 일부러 계정을 비활성화하여 사용을 잠시 멈추는 경우 사용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잠기게 되는 경우가 있다. 개인계정사용자들도 문제가 있겠지만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계정의 경우 마케팅 운영정보를 한순간에 날려버리는 심각한문제가 될수가 있다. 이렇게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잠겨버리면 활성화시키기가 상당히 어렵다. 그래서 비활성화 되기전에 미리 최적화 하여 대비를 해야 할것이다. 계정이잠겨버리고 복구를 못한다면 페이스북으로 운영하던 페이지 광고데이터들이 한순간에 날아가버리는 것이다. 페이스북은 거대모기업이라그런지 비활성화가 되면 복구에 큰 관심이 없어보인다. 1.개인계정 최적화로 페이스북 가입하기 1)실명계정가입 페이스북에서는 실명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해..
페이스북 페이지 이미지나 동영상 업로드 하기 페이스북을 취미로 사용하는 일반인이나 홍보목적으로 활용하는 기업인들 모두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는것이다. 개인은 자기자신의 일상을 키워드나 이미지로 올리면서 마케팅 하는것이고 기업의경우 자사제품과 오프매장관련 이슈를 올리면서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다. 페이스북의 경우 모바일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이미지가 더 중요하다고 볼수있다. 수많은 페이스북의 뉴스피드 들을 일일히 읽고 넘어가기는 사실상 힘들다. 본인이 원하고 관심있는 것만 다시 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리고 간과 할수 없는것이 대충 찍어서 올린 사진은 "좋아요" 를 받을수 가 없다. 더 받고싶다면 이미지 기법으로 사용자들의 눈을 사로잡아야 할것이다. 어찌보면 양질의사진을 올리는것은 사용자들에 대한 예의이다. 스크린샷,다운로드,..
페이스북 페이지광고로 내쇼핑몰 홍보하기 내쇼핑몰을 홍보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을것이다. 이번에는 페이스북 페이스 광고를 활용하여 내 쇼핑몰에 유입을 늘려 매출로 이어질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겠다. 페이스북의 경우 페이스북광고관리자 라는 앱 과 사이트를 별도로 만들어 운영중이며 전세계적으로 일일접속자 90억명의 잠재적 소비자를 보유하고 있다. 다른 유료광고채널이 많이 있으나 쇼핑몰 초창기판매자는 비교적 저렴한 광고료를 받고 있는 페이스북광고가 유리할것이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광고 관리자페이지 가입은 아래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2017/08/18 - [IT/MD] - SNS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방법과 광고하기 2017/08/15 - [IT/MD] - 페이스북 페이지 그룹 관리자 되기 처음으로 페이스북페이지 글을 올려야 할것이다. 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