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8/21

(3)
실내수족관 일산 아쿠아플라넷 지난주말 실내 수족관인 일산아쿠아플라넷에 다녀왔다.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동물들과 물고기를 많이 좋아한다. 첫째가 요즘 유행하고있는 상어가족노래가 있드시 상어를 특히 좋아한다. 상어가족을 볼수있는 수족관을 찾다가 단양 아쿠아리움은 두번이나 다녀와서 이번엔 다른곳을 찾아보다가 캐리언니가 추천한 일산 아쿠아플라넷에 가보게 되었다. 충주에서는 대략 2시간이 조금더 걸린듯하다. 주말이라 그런지 상행선도 차량통행이 많았다. 외각순환도로로 이동하여 일산까지 쭉 넘어갔다. 키로수는 140km 정도 나오는데 오랫만에 장거리인지 조금 피곤했지만 우리아가들을 위해 열심히 달려 아쿠아플라넷에 도착했다. 네비게이션 이동시 참조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 아쿠아플라넷 지번: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6-..
금연후 니코틴에의한 피부변화와 대처법 금연일기작성 조금있으면 50일차 입니다. 짧을수도 있지만 평생 최장기간 금연일수를 달성했습니다. 가족들에게 칭찬받아 기분이 많이 좋습니다. 금연을 시도하는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 있습니다. 바로 가려움증 인데요. 저역시 아직까지도 느끼는 명현현상 중 하나 입니다. 생금연 하시는분들에게나 저같이 니코틴패치로 금연을 하시는 분들 대부분 느끼신다고 하는데 이것은 TRPA1 이라 불리는 '가려움 세포'를 자극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벨기에의 뢰번 카톨릭대학의 카렐 타라베라 교수 팀이 쥐를 통하여 실험을 했다고 하는데 쥐에게 니코틴을 주입하면 가려움증으로 연신 긁어대는데 TRPA1 을 제거하고 주입하면 긁지 않았다고 합니다. 니코틴 대체 요법은 니코틴패치 나 껌 전자담배 등으로 니코틴을 공급해 줌으로써 금..
포토샵 테두리 점선 그리기로 사진편집 하기 포토샵을 활용하여 테두리 또는 선으로 점선 그리기를 하여 사진편집에 활용 하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는 패스를 이용하여 사진보정작업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패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펜툴 Pen tool 이나 shape tool 로 드로잉하면 패스라는 수학적인 가상의 선이 만들어 집니다. 비트맵 방식 프로그램에서 백터 작업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도구들 이며 포토샵cs6버젼에는 패스기능으로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결과물을 낼수가 있습니다. 잠깐 비트맵과 백터 방식을 설명드리자면 비트맵방식은 쉽게 말해 픽셀 단위로 되어있어 확대를 하면 이미지가 깨져 보입니다. 화려하게 이미지편집을 할때는 유용할수 있습니다. 반대로 백터 방식은 확대를 해도 이미지가 깨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명암 표현이나 섬세한 사실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