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2

(14)
포토샵CS6 사진 이미지 용량 줄이기 1mb이하 2018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이미지나 사진을 쇼핑몰이나 계정에 업로드 할때 1MB ,1000 KB 이하만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경고창을 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큰 용량을 업로드하게 되면 해당사이트 서버에 과부하가 걸리기때문에 용량제한을 설정해 놓았기 때문 입니다. 이럴때에는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인 그림판을 이용하여 줄이는 방법과 포토샵을 사용하여 용량을 줄일수 있습니다. 1.그림판을 이용하여 이미지용량 줄이는 방법 그림판을 이용하여 용량을 줄이려면 이미지크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그림판에서는 크기를 유지하면서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없습니다. 2017/10/17 - [IT/웹디자이너] - 그림판으로 사진 크기조절로 용량줄이기 이전글을 참고하여 이미지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2.포토샵을 이용한 이미지용량 줄이..
금연일기-2017년을 마무리하며 티스토리 블로그와 함께 시작한 금연 나름대로 보건소의 금연클리닉 도움으로 잘 지켜왔는데.... 다시금 흡연을 시작하게 되어 2017년을 마무리하면서 다시금 금연을 시작합니다. 부끄럽기도하나 나와의 약속이기에 다시시작하자는 마음으로 금연일기를 작성합니다. 힘들었던 초기 담배금단현상을 이겨내고 2달을 넘게 이어온 금연 회식자리에서의 한가피 흡연이 다시금 흡연자로 돌아서게 만들었습니다. 지금와서 후회되나 한가피로 모든것이 물거품이 되는 기분 이었습니다. 핑계는 핑계일뿐!! 지금부터 다시시작합니다. 2017년 12월 25일 15:25분 금연 다시시작합니다. 보건소에 물어보니 다시신청하면 금연클리닉 지원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다시 금연보조제의 도움을 받을 겁니다. 초심으로 돌아가 금연에 성공할때까지 절대 잊지 ..
인터넷으로 주소이전 전입신고 방법 알아보기 이사를 하게되면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셔도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상에서 무료로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주소이전 즉 전입신고 를 쉽게 할수가 있습니다. 정부24 또는 민원24 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접속할수 있습니다. 위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접속 됩니다. 접속후 표시된 전입신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쪽에 작성예시 버튼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약관동의를 쭉 체크해주시고 하단에 신청하기를 클릭 합니다. 그리고 전에 살던 주소지 현재 주소지, 신규주소지를 입력하고 신청을 완료하면 전입신고가 완료 됩니다. 3시간 이내로 처리 완료되니 기다리시면 전입신고가 마무리 됩니다. 중간에 우편물 전송서비스 신..
새집증후군예방 베이크아웃 방법 새집에 이사가는 기대감 못지않게 새집증후군에 대한 우려가 큽니다. 중국발 황사,미세먼지등과 마찬가지로 새집 유해물질도 인체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새집을 들어가기전에는 베이크아웃(bake out)을 실시해야 합니다. 새집은 청소회사에 입주청소를 맡겼다 하더라도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냄새가 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나쁜성분이 나오게 됩니다. 최소 한달정도는 공기정화에 힘을 써주셔야 하며 베이크아웃은 그중 으뜸인 새집증후군 탈피 방법이라 할수 있습니다. 새집증후군예방 베이크아웃 방법 베이크아웃은 말 그대로 실내를 빵 굽듯이 밀폐시키고 고온으로 덥힌 후에 배출된 유해물질을 외부로 배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우선 가구,옷장등 모든 문,서랍등을 열고 외부와 통하는 모든 문 과 창문을 닫아 밀폐시킵니다. 그리..
겨울손님 독감 증상 및 예방 방법 겨울손님 독감 반가운 손님은 아닙니다. 어린자녀들이 독감에 걸려 예방법과 대처법을 알아 보기 위하여 포스팅 해봅니다. 올해의 경우 보건복지부에서 독감환자가 1,000명당 7.7명으로 유행기준인 6.6명 을 초과함으로써 올해 12월1일 독감 유행 주의보를 발령 했습니다. 그만큼 독감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저희 자녀의 경우 연연생으로 감기증상으로 인한 잦은 병원방문 어린이집의 등하원 등의 이유로 소아과 에서 B형 독감을 판정 받았습니다. 열이 40도에 육박하고 기침을 심하게 하여 후두염의 합병증 까지 올수 있다고 합니다. 기운이 없고 고열에 신음하는 자녀들을 보니 너무 맘이 아픕니다. 독감의 정의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두통이나 고열, 전신 쇠약감 과 같은 증상이 나타 납니다..
포토샵 CS6 흑백효과내기 포토샵 CS6 를 활용하여 흑백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포토샵의 기본 기능중에 하나이며 경로는 이미지-조정-흑백 단축키는 SHIFT+ALT+CTRL+B 입니다.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불러 옵니다. 단축키 SHIFT+ALT+CTRL+B 위와 같은 패널이 출력되며 색상별로 흑백효과 를 조절 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색상을 흑백 효과를 나타내 주기 때문에 확인을 클릭하면 완료 됩니다. 간단한 단축키 한번으로 흑백효과 사진을 나타낼수 있습니다. 포토샵 이전 버젼이나 이후 버젼도 같은 경로와 같은 단축키로 흑백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2018년 아동수당 양육수당 정부지원금 알아보기 2018년 아동수당 양육수당 정부지원금 알아보기 자녀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정부에서 제공되는 양육수당에 대해 아실 겁니다. 언론에서 많이 이슈가 되고 있는 내년도 2018년 육아에 대한 수당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양육수당은 동결 입니다. 보건복지부 공식 신청 사이트에서 캡쳐한 이미지 입니다. 동결 입니다. 가정양육수당 지원은? 자녀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부모의 선택권 강화를 목적으로 취학 전 만 84개월 미만 전 계층 가정양육 아동에게 양육수당을 지원하는 서비스 입니다. 온라인이나 가까운 동,면 사무소에 방문하시면 지원 받을수 있는 제도 입니다. 모순된점은 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내면 전액 지원 된다는점 입니다. 양육수당에 비해 높은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2018년도 아동수당 지..
페이스북 페이지 와 그룹 이미지사이즈 메인이미지사이즈 페이스북 페이지 와 그룹 이미지사이즈(픽셀) 를 정리해 봅니다. 매번 페이스북 페이지나 그룹 관리할때 사이즈를 잊어버리고 검색하기를 반복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메인 커버 이미지 사이즈 851 x 315 실제제작 사이즈 1600 x 590 프로필(메인사진) 이미지 사이즈 180 x 180 실제제작 사이즈 360 x 360 그룹 커버 이미지 사이즈 800 x 250 실제제작 사이즈 1600 x 500 (단위:픽셀) 페이스북 그룹이나 페이지에 이미지 업로드 시에는 기본적으로 동영상 이나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업로드 할때는 자동 리사이징 이 되어 기본 이미지사이즈에 맞추어 업로드가 됩니다. 실제 제작시 사이즈를 크게 제작하는 이유는 리사이징 과정에서 이미지를 확대하게 되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