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D

네이버 파워링크광고로 내쇼핑몰 홍보하기

반응형

예전에는 그림판으로 작업하고 간단한 텍스트만 작성하고

대충 찍은사진을 인터넷쇼핑몰과 자사몰에 올려놓아도 주문이 폭팔적으로 들어왔다. 하지만 현재는 나를 비롯하여 무수한 판매자들로 조금더 돋보이고 효율적인 광고를 하느냐에 따라 주문량이 차이가 난다.요즘은 가만히 상품을 자사몰에 올려놓고 아무것도 안한다면 지인들이외에는 판매가 하나도 안될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최대포털 네이버에서 검색광고를 효율적으로 하여 내쇼핑몰을 홍보하고 매출로 이어지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네이버검색광고 메인페이지에 보이는 이미지 이다.검색후 들어가거나

 

네이버검색광고 

 

릭후 페이지로 이동하면 된다.

 

1.회원가입

 

제일먼저 회원가입을 하거나 기존아이디로 로그인을 한다. 사업자 광고주와 개인광고주로 가입유형이 나누어져 있어 맞추어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 한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새로운광고시스템과 기존 광고관리시스템을 선택할수있는데 새로운 광고시스템을 클릭하고 이동한다.

 

2.광고만들기

 

로그인후 이동하면 좌측상단에 광고 만들기가 있다. 클릭후 넘어간다.

 

 

4가지의 유형을 선택할수 있는데 이번에는 파워링크 유형을 선택하고 알아보자.

 

1)캠페인 만들기

 

임의적인 캠페인 이름 을 정하고 하루예산을 선택한다.주요키워드들을 통한 광고의 경우 CPC단가가 높기 때문에 예산을 설정함으로써 광고비과다지출을 막을수 있다.예산이 초과되면 등록자에게 문자나 이메일로 알림을 보내주고 당일 광고가 중단된다.

 

2)광고그룹만들기

 

광고그룹 이름을 정하고 URL 즉 사용자가 클릭후 이동되는 상품으로 연결한다.

쇼핑몰 메인화면으로 이동할수도 있고 해당 상품으로 바로 이동할수도 있다. 특정상품으로 URL을 등록하는 방법으로 하면 해당 상품만 클릭이되고 매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메인페이지 URL 을 등록하고 배너들과 상품배치를 적절히하여 유입후 이탈을 최소화 한다.

 

 

 

 

3)광고만들기(기워드/소재)

 

이부분은 키워드를 직접 입력하거나 연관키워드 탭을 선택하여 직접입력후 선택할수 있다. 키워드들을 추가하면 좌측에 선택한 키워드란에 추가가된다. 아래로 내려오면 소재만들기가 있다. 실제 사용자가 보여지는것을 설정하는곳이다.

입력하면 우측에 미리보기가 되니 효율적으로 입력하고 배치를 해본다. 제목과 설명그리고 URL을 확인후 광고만들기를 클릭하면 메인화면으로 다시 돌아온다. 소재검토중으로 보이며 네이버광고 담당자가 검토후 승인을 내주게 된다.

 

파워링크 휴형의 광고는 해당키워드를 검색했을때 최상단에 누런 배경색과 함께 보이는 광고형태로 제일먼저보이기 때문에 그만큼 효율이 좋은 광고구좌이다.

자사쇼핑몰 마케팅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