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D

견적서 PDF로 전환하여 용량줄이기

반응형

엑셀이나 한글파일로 견적서나 상품제안서등을 작성하고 거래처로 넘길때 원본을 그대로 넘겨주면 수정에 위험이 있기때문에 PDF파일로 변환하여 보내야 합니다. PDF파일로 변환함으로써 파일용량도 줄어들고 더하여 수정불가 상태로 보낼수 있습니다.

PDF파일변환법과 포토샵을 활용하여 더욱 용량을 줄이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엑셀로 PDF파일로 변환하여 저장하기

 

작성된 엑셀파일을 다른이름으로 저장-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이때 파일형식창을 선택하여 PDF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파일이름을 지정하고 저장하면 PDF 파일로 저장이 완료됩니다.

PDF파일은 [Portable Document Format ] 의 약자로 어도비에서 만든 파일 유형중 하나 입니다.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윈도우나 애플의 맥,구글 안드로이드 등 대부분의 운영체제에서 읽고 인쇄할수 있으며 인쇄 업계에서 인쇄형태등이 그대로 유지되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무엇보다 보안성이 높아서 공공기관과 견적서,연구자료 등을 배포할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요즈음 윈도우10같은 경우 아크로뱃 리더 를 설치하지 않아도 에지상태에서 보여지며

아래버젼 윈도우를 사용하시는경우 무료인 아크로뱃리더를 설치하면 쉽게 보고 읽을수 있습니다.

 

2.포토샵에서 PDF파일 용량줄이기

 

포토샵에서는 같은 회사제품이라 그런지 PDF 파일을 열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PDF 파일을 열면 JPG 나 GIF 형태로 바뀌고 파일용량을 줄일수 있습니다.

웹용으로 저장 [ALT+CTRL+SHIFT+S)를 클릭하여 용량을 줄려줍니다.

 

 

화살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품질의 값을 조정할수 있습니다. 품질의 수치가 낮을수록 용량이 작게 저장됩니다.

회사이메일로 메일을 전송할때 용량이 높아 전송이 힘들다면 위 방법을 이용하여 용량을 줄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웹디자인관련 일을 할때도 용량제한이 있기 때문에

위방법으로 포토샵에서 용량을 줄여 전송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