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드센스

애드센스 게시자툴바사용 스팸 부정클릭 방지하기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를 시작하고 내가 게재한 광고가 잘 노출되는지 확인을 하고싶을때 직접클릭을 하면 구글에드센스 쪽에서는 스팸 또는 부정클릭으로 간주하여 원할한 광고수익에 문제가 생길수 있다.

 

 

애드센스 광고를 시작하고 얼마지나지않아 한통에 메일이 날라왔다.무효클릭 걱정없이 광고를 테스트하고 싶다면 크롬환경에서 게시자 툴바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여도 스팸으로 집계하지 않는다는 내용이다.

 

 

 

 

구글 게시자 툴바 다운로드

 

위 링크로 툴바를 크롬에서 다운로드 하여 설치한다. 이미설치되어 있어 추가됨으로 표시되나 설치전이라면 푸른색으로 설치창을 클릭하면 된다.

 

 

1.예상수익 PC에서 확인하기

 

구글게시자 툴바를 설치하면 현재까지 예상수익과 어제 이번달,지난달 등의 예상수익을 요약해서 보여준다.앱을 이용하여 수시로 확인할수도 있지만 PC를 주로사용할때는 예상수익도 확인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표시된 물결무늬를 클릭하면 구글애드센스,애널리틱스에 로그인 하여 예상수익을 제공한다.

 

 

 

 

본인의 수입이 형편없어 모자이크 처리 하였습니다.

 

 

2.광고게재 여부 확인하기

 

스팸,부정클릭으로 부터 안전하다고 하니 본인이 게재한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광고노출여부를 확인하고 연결이 잘되어있는지 클릭하여 확인해 본다. 푸른색테두리로 광고게재명과 사이즈로 광고 노출여부를 확인할수 있다.해당광고를 클릭하면 해당광고에 대한 세부정보와 예상수익을 볼수 있다.

 

 

 

광고소재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수 있어 도착URL 을 제공한다. 해당광고에 문제가 있을때는 해당광고의 문제신고도 바로 할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애드센스 게시자툴바는 애드센스광고에 본인같은 초보자의 경우 효율적 광고게재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2017/09/01 - [IT/MD] - 구글애드센스 페이지 무한검토중 해결하고 승인완료하기

2017/08/16 - [IT/MD] -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하고 애드센스 시작하기

2017/08/16 - [IT/MD] -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 RSS 등록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최적화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