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맞춤정장처럼 일치하는 컨텐츠광고 노출하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는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CPC형태의 광고이다.

CPC 는 Cost Per Click 의 약자로 노출여부와 상관없이 클릭이 발생했을때만 지급되는 광고의 형태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스마트프라이싱'이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시스템은 유입된 사용자가 얼마나 오래 해당채널에 체류하고 있느냐 와 유,무효클릭여부와 함께 추적하여 투자대비 효율을 통계 내는 시스템이다.

이시스템으로 인하여 많은 애드센스 광고마케터들의 CPC단가가 차이가 나고 있는것이다. 쉽게 말해 방문자수가 높고 클릭률이 낮은 A 와 방문자수는 A에 비해 적지만

클릭률은 높은 B 가 있을때 누구든지 B를 더 선호할것이다. 이런것을 분석하는 시스템이 스마트프라이싱 이라는 시스템이다.

 

 

 

 

클릭당 단가 높이기

 

이제 이스마트프라이싱 시스템을 이해했다면 클릭당 단가를 높여야 할것이다.

CPC 단가를 높이기 위해서는 나의 채널에서 노출되는 광고를 방문자들이 클릭했을 때 광고주들에게 투자대비 광고효율을 높여 주는 것이 중요하다.기본적으로 포스팅이 정성스럽지 않는다면 쉽게 튕겨져 나갈것이며 광고단가는 현저하게 낮아지게 된다.

 

1.맞춤채널설정

 

구글 애드센스에는 맞춤 채널 기능이있다.

이기능은 다양한 광고주들에게 본인의 채널을 어떤주제를 가지고 운영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광고주들의 입찰을 유도하도록 해주는 역할을 한다.

 

 

애드센스에 로그인 후 내광고-사용자설정 채널- +새맞춤 채널 을 클릭후 이동한다.

맞춤채널은 최대 500개까지 실행할수 있다. 무수히 많은 컨텐츠를 운영하는 채널이라도 수용가능한 수치라 할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맞춤채널 설정 예시 로 애드센스 최적화 클릭당단가를 높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부분중 하나이다. 귀찮더라도 몃분정도면 가능하니 수익을 위하여 꼭 설정하길 권장한다.

 

 

 

 

이모든 작업이 끝나면 일정시간후에 애드센스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서 편리하게 맞춤채널에 대한 실적을 확인해 볼수 있다.반응형 광고를 게재하고있는 경우라면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사용도 가능하다. 조금더 세분화 하고 싶다면 PC와 모바일 세팅을 다르게 하여 맞춤채널을 설정하면 된다.

 

2017/09/12 - [IT/애드센스] -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네이티브 광고넣기

2017/09/12 - [IT/애드센스] - 애드센스 게시자툴바사용 스팸 부정클릭 방지하기

2017/09/01 - [IT/애드센스] - 구글애드센스 페이지 무한검토중 해결하고승인완료하기

2017/08/16 - [IT/애드센스] -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하고 애드센스 시작하기

2017/08/16 - [IT/MD] -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 RSS 등록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최적화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