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D

이베이 옥션 올킬 등록하기

반응형

옥션과 지마켓의 모회사는 이베이(ebey) 입니다.

기본적으로 옥션과 지마켓에 상품등록만으로 매출을 올리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열심히 만든 상품이 하루에 한개 두개 만 판매가 된다면 너무 속상할 것입니다.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유료광고나 MD와의 혐업을 통한 광고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이번에는 옥션에서 진행하는 올킬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신청만으로도 매출을 올릴수 있으나 담당 카테고리 MD 와 협업으로 매출을 극대화 할수 있습니다.

오픈마켓인 옥션은 소셜형태라 볼수있는 올킬을 운영함으로써 집중적인 광고형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일 광고료가 만원정도로 다른 유료광고 보다 저렴하게 운영 할수 있는 편 입니다.

 

 

 

 

 

옥션 페이지에 접속해보면 올킬이라는 분야를 따로 관리 하고 있으며

집중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옥션 올킬 등록 방법

 

기본적으로 옥션이나 지마켓에 판매자회원 가입이 되어있다면 진행할수 있으며

두군데중 아이디가 없다면 현재는 ESM 판매자 회원으로 가입하면 옥션,지마켓 두군데다 이용가능 합니다.

 

 

ESMPLUS 에 로그인후 좌측메뉴에

광고/부가서비스-옥션부가서비스-올킬신청 을 클릭합니다.

 

 

진행하고자 하는 상품번호를 입력하고 체크 후 검색하기 클릭

노출되는 화면의 우측하단에 보면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하단에 아래와같은 창이 나타나며 표시된 부분을 입력후 마지막으로

최종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배너를 640 * 337 사이즈로 등록을하면 올킬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배너를 등록하지 않는다면 기본 상품페이지로 노출이되며

배너등록한 올킬상품이 노출되고 마지막으로 노출되게 되니

꼭 배너를 제작하여 등록해야 할것 입니다.

올킬구매기간은 승인후 바로 노출이되니 주말을 포함한 날짜를 감안하여

구매기간을 설정합니다.

1일부터 30일 까지 등록 가능하며

판매자 상황에 따라 구매기간을 결정하고

마지막으로 최종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최종신청이 완료되면

카테고리 담당MD 가 최종 승인을 하게 됩니다.

연락처를 알고 있다면 연락을하여 바로 승인 요청을 하면 빠르게 승인후 판매가 이루워 질것입니다.

또한 MD 에게 한번더 어필하는 경우로 노출을 더욱 극대화 할수 있을 것 입니다.

 

옥션의 경우 올킬

지마켓의 경우 슈퍼딜

11번가의 경우 쇼킹딜

인터파크의 경우는 센딜

과 같이 소셜의 틸 형태로 집약적인 광고로 노출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오픈마켓 판매자라면 위와같은 딜을 활용하여 매출을 극대화 해야 할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