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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일상

인터넷으로 주소이전 전입신고 방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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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를 하게되면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셔도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상에서 무료로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주소이전 즉 전입신고 를 쉽게 할수가 있습니다.

정부24 또는 민원24 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접속할수 있습니다.

 

민원24접속화면

 

위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접속 됩니다.

접속후 표시된 전입신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전입신고신청버튼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쪽에 작성예시 버튼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약관동의를 쭉 체크해주시고

하단에 신청하기를 클릭 합니다.

그리고 전에 살던 주소지

현재 주소지, 신규주소지를 입력하고

신청을 완료하면

전입신고가 완료 됩니다.

 

 

 

 

3시간 이내로 처리 완료되니 기다리시면 전입신고가 마무리 됩니다.

중간에 우편물 전송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여 민원 신청하시면

기존주소에서 변경된주소지로 우편물이 배달 됩니다.

이상 인터넷으로 주소이전,전입신고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전입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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