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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MD

오픈마켓온라인마케팅 옥션 지마켓 CPC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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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지마켓,11번가,인터파크,스토어팜 등을

온라인유통시장에서는 오픈마켓이라 부릅니다.

 

이런 오픈마켓 시장들은

네이버쇼핑,다음쇼핑처럼 직접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운영할수 있는

광고채널과 비슷하게

상품을 등록했다면 광고채널 을 운영할수 있습니다.

 

직접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상품메인이미지 와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여

상품등록을 하고

네이버나 다음에서 광고를 진행하여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고

오픈마켓은 홈페이지 제작없이

상품등록 과정후 광고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오픈마켓순위를 판매자 입장에서 정해본다면,

지마켓 > 옥션=11번가 > 인터파크 > 스토어팜

일 것 입니다.

이번에는 그래서 지마켓과 옥션의 CPC광고를 진행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픈마켓의 광고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CPM

 

Cost Per Click 의 약자로

일반적으로 정액제광고의 형태를 말합니다.

일일광고비만 지불하면 24시간동안 해당영역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CPC

 

Cost Per Click 의 약자이며

광고소비자가 한번 클릭이 일어날때마다 책정된 가격이 소진되는 종량제형태의 광고를 말합니다.

100원으로 책정된 광고를 10번클릭하면

1,000원의 광고료를 내야하는 형태 입니다.

 

CTR

 

클릭율을 의미 합니다.

노출회수 대비 몃번이 클릭수가 발생했는지를 나타내는 백분율 수치로

높을수록 전환율이 높다고 보는

지표를 알아보는 수치 입니다.

 

옥션광고,지마켓광고 EBAY 광고는 CPM광고와 CPC 광고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CTR 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옥션,지마켓 광고 CPM

 

옥션과 지마켓의 CPM 광고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리스팅광고와 옥션,지마켓 각각의 입찰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리스팅광고는 이전글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ESMPLUS에서 동시에 관리가 가능합니다.

 

2018/01/04 - [IT/MD] - 옥션 리스팅광고-프리미엄플러스,상품명굵게

 

입찰 CPM광고는

각각의 광고관리 채널에서 직접운영할수 있습니다.

 

ESMPLUS메뉴

 

ESMPLUS 메뉴중

옥션 광고관리 또는 G마켓 광고 관리 를 진행하시고자 하는 채널에

맞게 클릭후 이동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옥션,지마켓 CPC 광고

 

옥션과 지마켓의 모회사는 EBAY 이기 때문에

CPC광고는 한곳에서 관리 할수 있습니다.

ESMPLUS 메뉴중 이베이 광고센터를 클릭후 이동하면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베이CPC메인화면

 

이베이광고센터 메인 화면 입니다.

다른 광고센터 처럼 리포트 등도 제공 하고 있습니다.

광고등록하기를 클릭하고 광고세팅을 할수 있습니다.

 

 

두가지 유형중 선택하여 다음단계로 이동합니다.

일반등록은 소수의 키워드에 광고를 매칭하는 유형으로

초기에는 일반등록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편등록의 경우는 관련된 광고를 자동으로 매칭시켜 주는 형태로

직접 선택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줍니다.

 

 

1.그룹/상품선택

 

유형을 선택하셨다면

그림과 같이

그룹을 생성-광고할 임의의 설정

해당광고에 노출될 상품을 선택합니다.

 

2.키워드 선택

 

광고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3.광고전략 설정

 

CPC형태의 광고이기때문에

일일제한 금액등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광고비용

 

옥션,지마켓 CPC광고의 비용은

판매예치금에서 차감하는 형식으로

광고를 진행하시려면 판매예치금이 보유 되어 있어야 합니다.

무통장이체나 카드결제 정산대금수령 방식 변경등으로

판매예치금을 보유할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옥션과 지마켓 판매예치금은 같이 사용할수는 있으나

각각채널에 예치금이 보유되어 있어야 합니다.

옥션의 예치금을 지마켓으로 보낼수 있어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광고노출예

 

이베이CPC노출

 

이미지에서 볼수 있는것처럼

키워드 검색시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구좌 입니다.

 

확실한 매출이 보장되는 광고구좌가 아니기때문에

홍보의 노출 목적일지라도 예산을 고려하여

적정한 한도금액 설정하여 사용하신다면

온라인쇼핑우수판매자로 가는길에

도움이 될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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