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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애드센스

인터넷광고용어 CPM vs C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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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광고 관련 용어

CPM 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번에는 온라인광고 기본용어인 CPM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PM

Cost Per Mille

의 약자로

 

CPM계산식

 

CPM은 1,000회 노출당 지불하는 광고비용을 말합니다.

같은의미로 CPT(Cost Per Thousand) 의 용어도 사용되며,

CPM의 M 은 Mille 의 라틴어 약자로 천(1,000)을 의미 합니다.

 

실제 적용 사례로는

모바일게임으로 유명한 앵그리버드의 안드로이드 버젼을 무료로 이용할수 있게 하고,

대신 광고를 게재한 것을 들수 있습니다.

얼핏보면 광고당 클릭비용이 발생하는 CPC 광고보다

저렴하게 보일수 있으나,

선택은 광고주의 몫 이겠지만

노출이 많이 된다면 오히려 CPC보다 많은 광고비를 지불해야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앵그리버드의 경우 누적 다운로드 6억번이상,

월간 실사용 유저는 2억명 수준으로,

광고수익은 월 100만 달러 이상 한화로 10억이상을 발생하였습니다.

 

다른 사례로는

네이버광고의 메인화면의 이미지광고들이 CPM 광고방식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일광고비가 천에서 억단위 까지 책정되고 있고,

그만큼 마케팅효과를 볼수 있는 광고구좌라 할수 있을 것 입니다.

1회 광고단가가 1억이라고 가정한다면

1회 노출당 비용은 백만원 이 되는 큰 금액 입니다.

 

CPCvsCPM

 

 

보시는것 처럼 CPC의경우 천회 노출에 클릭율이 많이 발생한다고 가정하고,

10% (100회)클릭이 발생했다고 치면

광고료는 10만원

CPM 광고의 경우 동일조건 천회 노출이 되면

광고비는 100만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CPM이 CPC보다 높은 광고료가 발생할수 있는 경우입니다.

CPC광고의 경우는

다른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8/01/17 - [IT/MD] - 오픈마켓온라인마케팅 옥션 지마켓 CPC 광고

 

 

 

 

애드센스CPM

 

구글광고인 애드센스의 경우도

CPC,CPM 광고를 운영합니다.

애드센스 관리자페이지 에서 확인할수 있으며,

보고서-입찰유형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CPM 입찰가를 볼수 있으며,

Active View CPM 으로 실질적인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클릭수가 없을때 적은량이지만

수익이 발생하는 경우가

CPM 광고수익이라 할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CPC,CPM 의 다른형태로 애드센스에 배너광고를 의뢰하고,

저같은 티스토리블로거들이

배너광고를 블로그에 입히고

광고수익을 발생하는 형태라 할수 있습니다.

과연 내가 어디서 얼마나 광고수익을 발생하는지 알아보고자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CPM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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