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페이스북

SNS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방법과 광고하기

반응형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마케팅 시대가 온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이제는 페이스북페이지를 만들고 모바일로 소통하며

광고 홍보까지 하는 시대가 왔다.

온라인시장이 시작된 시기도 2000년대 초반으로 기억된다.

대학교에 입학하고 인터넷이 막 시작되던 그시절에 수강신청을 하던 기억이난다. 우루루 몰려가 학교 전산실에서나 가능했던 수강신청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수 있는 시대가 왔다.

개인PC를 넘어 모바일로 어디서든 가능한 시대인 것이다.

 

 

 

모바일시대에 단순히 소통과 SNS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쉽게 접근할수 있는 페이스북 일 것이다.

쉽게접근하고 사용할수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하고 있다.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SNS를 이용하고 있는것이다.

이런시대가 오면서 자연스럽게 마케팅의 큰수단이 되고 있다.

신문과 TV 에서 광고하던시절에서 블로그 나 포털 광고하던시절 그리고 현재 블로그와 포털과 SNS채널의 순환되는 광고 시대가 온것이다.

페이스북의 경우 SNS마케팅에서 성공사례를 남길수 있는 선두주자라고 할수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이해하고 페이스북으로 바이럴광고 할수 있는 페이스북페이지를 만들어 보겠다.

 

2017/08/15 - [IT/MD] - 페이스북 페이지 그룹 관리자 되기

 

페이스북에 로그인 하고 흰색 역삼각형을 클릭하면

이미지처럼 운영하고 있는 페이지가 나오고 조금아래쪽을보면

페이지 만들기 창이 나온다.

클릭하고 이동한다.

 

 

아래사진처럼 주제선택창이 나오는데

이번에는

회사,기관,연구소 주제를 택하고 페이스북 마케터란 의미로

'페마'라는 페이지를 입력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한다.

 

 

아래 이미지같이 입력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한다.

 

 

아래와같은 페이스북 페이지가 생성된다.

페이지생성은 클릭몃번으로 생성할수 있는데

미리 주제와 컨셉을 생각하고 생성을 시작하면 좋겠다.

 

 

페이지의 간단한 메뉴설명을 해보면

1.메인사진

페이지의 대표사진으로

글을작성하면 사용자들에게 보여지는 프로필사진이라 할수있다.

페이지컨셉과 맞는 사진을 이용하여 카메라모양을 클릭하고 업로드해준다.

500px 이상으로 제작을해야 깨짐현상 없이 보여줄수 있다.

 

2.커버사진

네이버에 첫페이지에 접속하면 보이는것이 네이버로고와 아래에 광고자리를 볼수있다.

구체적인광고금액은 알수 없으나

일일단위광고비가 본인의 연봉보다는 높은곳이다.

그만큼 중요한 자리로 접속했을때 처음으로 보여주는 곳이다.

온라인마케팅을 하는곳에서는 로고나 대표상품으로 많이 사용하고

오프라인매장을 운영하는분들은 점포 사진으로 많이 사용한다.

메인사진과 커버사진은 비슷하게 많이 사용하고 있다.

 

3.페이지 홍보기능

좋아요 같은 경우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접속하여 페이지가 맘에 들면 클릭해주는 곳으로

객관적으로 사용자들의 페이지 호응정도를 알수 있는 곳이다.

좋아요를 많이늘리면 그만큼 바이럴마케팅에 도움이 될것이다.

팔로우도 비슷한 개념으로 사용자가 클릭을 하면 페이지에 새글이 올라오면 개인사용자가 알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으로

rss피드같은 기능이라 할수 있다.

공유하기 기능은 사용자의 개인계정에 페이지를 공유하는 기능이다.

 

4.페이지 홍보하기

이것이 광고하는 곳으로

페이스북은 페이스북광고관리자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홍보하기를 클릭하면 페이지만을 광고할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홍보하기를 클릭하고 넘어가면

아래 이미지를 볼수 있다.

웹사이트 방문자 늘리기 광고로

url 홈페이지를 입력하고 사용자들의 유입을 늘려

매출을 증대하기 위한 바이럴광고중의 하나이다.

 

 

본인도 관련된 일을 하고 있기때문에

바이럴광고대행사를 통하여 광고를 개제하고 페이스북 인터넷광고를 진행해봤다.

총 페이지 좋아요가 천명을 넘었고

홍보마케팅이 잘되는줄 알았으나

근래에 직접 페이스북광고를 접하면서 보니

외국 비활성화 계정사용자들이 대부분이었다.

실질적으로 홍보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않는 계정들이었다.

직접광고를 이용해보니 그비용의 1/3 정도면 충분히 홍보하고 관리할수가 있었다.

 

이번에는 페이스북광고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보고 알아보겠다.

 

 

여러가지 광고 형태를 설정할수 있다.

네이버나 구글 광고도 이용하고 있는데

페이스북광고관리자가 간단하고 체계적으로 잘 되어 있다.

게시물을 올리면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된다.

게시물 홍보하기를 클릭한다.

 

 

타켓설정

즉 내게시물을 홍보할 사용자들을 설정 하는것이다.

지역,연령 등을 선택하여 타켓을 설정 할수 있다.

 

 

예산과 기간 을 원하는데로 설정하여 광고를 할수가 있다.

광고를 기재하고 사용자들이 공유하고 좋아요를 클릭해주면

나의 페이지게시물은 널리널리 바이럴마케팅이 진행되는 것이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광고를 하면서 유입을 유도하면

온라인 오프라인 점포와 사이트를 홍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하루 만원정도의 금액으로 광고를 진행한 예 이다.

공유도 이루워지고 좋아요도 이루어지고 도달수도 2천명을 넘어섰다.

근근히 페이지 게시물을 광고하면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된다.

인스타그램과 연동을 하면 동시에 기재가 되어 인스타그램광고에도 효과적이라 할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