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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그룹 관리자 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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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FACEBOOK)은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의 대표주자라 할수 있다.

공개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선호 콘텐츠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강화하는 형태이다.

트위터나 국내의 카카오톡과 비슷한개념이라 할수 있다.

페이스북은

특정 주제를 가지고 불특정 다수와 특정인들과 관계를 맺고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플랫폼이다.

네이버가 우리나라를 기반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한다면, 페이스북은 전 세계가 기반이라고 할수있다.

전세계속에 자신의 위치와 기반을 늘려나가며 이용자를 확보해 나갈수 있는 플랫폼인 것이다.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을 인수하면서 더욱더 그기반을 다지고 있다.

 

2017/08/12 - [IT/MD] -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트렌드 인스타그램

 

 

우선적으로 페이스북의 형태와 구조는 사진과 같이 크게 4가지를 나눌수 있다.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공감할 부분이다.

얼핏 간단한 구조를 통한 SNS 서비스 이지만

실제로는 무수한 사용자가 자기 취향대로 입맛대로 분포되어져 있는데

이들을 모아서 얼마나 함축적으로 홍보를 하느냐에 따라

목적한 바를 이룰수 있을 것이다.

 

개인계정

모바일이나 PC 에서 페이스북에 접속하고 이용하려면 제일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가입 방법은 이메일 과 연락처 두가지로 구분된다.

추후 관리를 위해서는 이메일로 가입하기를 하는것이 훨씬 유리하다.

아울러 이름,인적사항,본인 사진으로 만들어야한다.

기업홍보 목적으로 가입을하려해도 우선은 개인적으로 가입을하고

페이지를 생성하여 운영하여야 한다.

PC로 가입하고 사용할때에는 익스플로워 보다는 구글의 크롬을 사용하는것이 좋다.

가입을 완료한 후에는

설정의 공개범위는 모두다 전체공개로 바꿔줘야 한다.

열심히 작성한 글이 공개가 되지 않는다면 무의미 할것이다.

반면 개인정보는 모두 나만보기로 바꿔줘야 한다.

해킹의 위험이 있기때문에 하는 조치이며

해킹에 대해 페이스북의 경우 대비가 상당히 잘되어 있는 편이다.

개인계정이 해킹을 당해 친구들에게 불법성인사이트 홍보 메세지를 다량으로 보낸적이 있는데

바로 글들이 삭제되고 계정이 비활성화 되어 버린적이 있다.

이런점들을 사전에 방지하고 안전히 이용하기 위한 조치 이다.

 

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는 네이버의 카페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공통의 관심사를 주제로 모여 커뮤니티 할수 있는 공간이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개인계정 처럼 실명을 쓸 필요가 없고 상호나 브랜드 명으로 자유롭게 생성 할수 있다.

기업홍보 목적으로 활용하려면 페이지생성은 필수라 할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또한 인사이트가 있어 세세하게 관리하는 기능도 있어 기업홍보에 더욱 유리하다.

또한 페이지관리자 양도가 가능한점도 특징중 하나이다.

페이지 관리의 주의점으로는

관리자를 2명이상으로 해야한다.

해킹을 방지하기 위함이며 실제로 1인관리자때 페이지가 문제가 생기면

복구가 되지 않고 삭제가 되어 버릴수 있다.

또한 페이지 생성 주제와 맞게 운영을 해야 하는점은 당연할 것이다.

페이스북 로직상 주제와 벗어나게 되면 그만큼 노출기회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주제에 맞게 페이지를 만들어 활발한 페이지 관리자가 될수 있을 것이다.

 

그룹관리자 되기

페이스북에서 또하나 빼놓을수 없는 것으로 굉장히 중요한 페이스북의 한기능 이다.

페이스북에서 그룹은 정치,경제,연예,애견,애묘,연예 등등 주제별로 나누어져 있는 소그룹 형식의 페이스북 모임이다.

그룹은 생성시에 일방적으로 멤버를 추가해서 생성할수 있는데

친구가 한명이라도 있으면 그룹생성이 가능하다.

금연이란 주제로 그룹을 생성하고 운영을 해보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좋아요가 1 이다.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늘려나갈 생각이다.

 

페이스북 광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수 있는 광고이다.

개인사용자의 경우 페이지,그룹,개인계정 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할수 있을 것이다.

기업이나 점포 홍보를 위해서라면 광고를 활용하여 매출증대를 할수 있다.

페이스북 광고시스템은 간단하게 접근할수 있지만 광고업계에서는 최고의 광고시스템이라고 불리울 만큼

잘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페이스북 광고를 실행해보면

첫번째,운영하고 있는 페이지좋아요 수 늘리기

두번째,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로 유도하기

세번째,운영하고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기

로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이중 한가지를 정하는 것이 페이스북 광고의 시작이라고 할수있다.

이목표를 설정하면 페이스북은 광고가 도달할 수 있는 대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이를 '타케팅' 이라고 한다.

맞춤타케팅으로 자동으로 선택할수도 있으며

위치,연령,성별,언어,상세,연결관계 등으로 타케팅을 수동으로 선택할수도 있다.

너무 욕심을 내어 타케팅을 광범위하게 설정하면 비용도 많이 발생하고

광고의 최적화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 해야한다.

오랜기간 페이스북 광고는 발전해 왔기때문에 규정을 준수해야한다.

규정에 어긋나면 계정이 비활성화 되고 복구되지 않을수 있다.

건전하고 규정에 의한 광고를 게제해야 할 것 이다.

 

페이스북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고 광고하려면

광고타케팅을 면밀히 분석하여 타케팅하고 운영해야 한다.

무분별하고 주제없는 광고,운영을 하면

허무하게 광고비만 발생하고 원하는 결과물을 얻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을것이다.

 

 

 

정리해보면

개인계정으로 페이스북에 가입을 하고

타임라인의 글을 작성하며 개인계정을 활성화 시킨다.

그정도만해도 개인사용자들은 원할한 SNS 채널이 될것이다.

기업홍보가 목적이라면 페이지와 그룹을 생성하여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규정에 맞는 광고를 진행해야 할것이다.

 

 

 

 

페이스북의 대표적인 소통 기능으로는 "좋아요"와 "팔로잉"이 있다.

좋아요의 경우

해당게시물에 엄지척이미지를 클릭하면 추가 되는기능으로

계정의 활성화 정도를 판단하는 기준이라 할수 있다.

팔로잉의 경우는

페이지에서 와이파이 모양을 클릭하면 활성화 되는데

페이지를 구동하는 기능이라고 할수있다.

팔로잉이 많아야 페이지에 작성한 글이 널리 유포가 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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