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페이스북

페이스북의 구조를 이해하고 친구 팔로우 늘려 활성화하기

반응형

이번에는 페이스북(facebook)의 구조를 이해하고 소중한친구 나의글의 팔로우 늘려 활성화하시키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페이스북 구조 이해하기

페이스북은 모티브가 있을 것 입니다.

속설로 주커버그가 한국의 싸이월드 를 벤치마킹을 하였다는 말도 있습니다.

벤치마킹을 했을지라도 지금의 페이스북은 번접할수 없는 거대한 SNS플랫폼 입니다.

페이스북은 속설도 있지만 미국식 용어와 개념이 녹아 있어 한국인들에게는 다소 생소 하여 익숙해지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그래도 개념을 이해해야 조금더 능숙한 페이스북 마케터가 될수 있을 것 입니다.

 

 

페이스북구조를 마을과 비교하여 이해하면 좋습니다.

개인계정은 프로필로 마을로 치면 개인집 홈 으로 이해 합니다.

페이지는 동네에 있는 편의점,식당,세탁소 등

공동으로 이용할수 있는 가게로 이해 합니다.

그룹은 동네에 있는 반상회,부녀회등 동네의 모임으로 이해 합니다.

뉴스피드의 경우 마을소식 뉴스라고 이해 합니다.

마을의 가게와 모임들의 소식이 모이는곳이 바로

뉴스피드 입니다.

 

마을과 페이스북의 용어를 이해해보면

페이스북 용어로 울타리를 WALL 즉 '담벼락'으로 나만의공간

나만의 영역을 지칭 합니다.

홈에는 문패가 있는데 이것은 이름과 주소 정보와 매칭 됩니다.

우리집에는 대문과 자물쇠가 있는데 어느 집은 대문이 항상 열려 있을수도 있고

닫혀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는 페이스북의 공개설정 단계와 매칭 됩니다.

또한 집에서 일기를 쓰면 타임라인에 글을 쓰는것과 같고

소모임에서 친구에게 보여주는것은 친구페이스북 계정의 뉴스피드에 글이 보여지는것과 같습니다.

 

2.페이스북 친구추가하기

 

페이스북 이용자라면 매칭 되는 '알수도 있는 사람' 이란 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눌러보면 정말 알수도 있는 사람 들 입니다.

회원가입시나 정보수정으로 개인계정에 업로드하면

그에 매칭하여 자동으로 친구추천을 해줍니다.

이것이 다른 SNS채널과 가장큰 페이스북의 기능이라 할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콩심은데 콩이 납니다.

타켓을 조정하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추후에 광고에서도 적용이 되는데 타 SNS채널과 차별화된

타켓 마케팅 시스템이 있습니다.

개발자는 아니기때문에 실험을 통해 알수 있었습니다.

관심사에 요리를 설정하면 요리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친구추천에 뜨는 그런 시스템 입니다.

페이스북은 한계정당 추가 할수 있는 친구수는 5,000 명입니다.

5,000명이 넘으면 팔로우 기능으로 인연을 이여갈수 있고

친구관계를 끊을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은 나의게시글에 응원군과 후견인 입니다.

좋은친구들과 친구를 맺고 커뮤니티를 하면 본인의 컨텐츠가 급속도로

확산될수 있습니다.

 

 

요즈음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입니다.

연한 오렌지색이 유기적 전달 이며

짙은 오렌지색이 광고로 홍보한 수치입니다.

저의 경우 페이스북 친구는 200명 내외 입니다.

관련 친구수로 늘리기 의해 천천히 늘리는 중 입니다.

페이지 활용 법은 다른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17/08/18 - [IT/MD] - SNS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방법과 광고하기

 

2017/08/15 - [IT/MD] - 페이스북 페이지 그룹 관리자 되기

 

친구관계로 유기적인 홍보가 많이 이루워 집니다.

아직 병아리 단계의 확산현상이지만

좋은친구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페이지도 키워나가면 더 많은 홍보가 이루워 지고 늘어날 것 입니다.

좋아요 수도 83개인데

페이스북에는 다행인것이 싫어요 버튼은 존재 하지 않습니다.

싫어요를 받으면 밤잠을 이루지 못했을 것 입니다.

좋아요를 처음 받으면 기분이 무척 좋습니다.

실제친구에게 받아도 좋지만

관심사를 통하여 맺게된 패친을 통한 '좋아요' 는

페이스북을 하는 또다른 이유라 할수 있을 것 입니다.

 

페이스북은 15억명이상이 사용하는 역사상 가장큰 집단 입니다.

세계적으로 일일 9억1천만명이 접속하고

30억번 동영상을 보고 20억장의 사진이 업로드 됩니다.

또한 70억번 '좋아요'단추가 눌립니다.

이런 거대한 시장에 양질의 페이스북친구 활용하여

키워나간다면 훌륭한 일인 마케터가 될수 있을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