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페이스북

페이스북을 통한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반응형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자신의 티스토리블로그의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성스럽게 작성한 포스팅을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방문자수를 늘려야 하는데 초창기때는 쉽지가 않습니다.

여러가지 이슈키워드를 활용하여 방문자를 늘리기도 하는데 페이스북을 활용하면 방문자수를 늘릴수 있습니다.

 

1.포스팅하기

 

제일먼저 할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합니다.

페이스북에 보여지는 이미지는 16:9 비율이 최적화된 이미지로 보여지기 때문에 사진을 올릴때는 이미지편집툴을 활용하여

16:9 비율로 조정합니다. 너무작은 픽셀로 작업하면 화질이 깨질수 있으니 300px 이상으로 사진편집하시길 권장 합니다.

 

 

본인은 1600 x 900 px 사이즈의 사진을 포토샵을 활용하여 700 x 394 px 로 조정하였습니다.
포토샵에서는 사진을 열고 CTRL+ALT+I 로 이미지사이즈 조정을 선택하고 가로사이즈를 원하는 사이즈로 입력하면
자동비율로 사이즈 조정이 됩니다.
 
 

 

만약이미지가 없는 포스팅을 페이스북으로 링크시키면 아래와같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이미지하나로 시선을 집중시켜야 하기때문에 사진을 활용하기를 권장합니다.

딱히 넣을 사진이 업다면 무료사이트를 활용하여 관련이미지를 한장정도 넣어 주시면됩니다.

 

2017/08/19 - [IT/웹디자이너] - 무료이미지사이트 와 알툴바사용 이미지캡쳐하기

 

 

금연일기로 포스팅을 하고 있어 위와같은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저같은경우 페이지에 링크를 추가하여 올리고 있는데 페이스북페이지나 그룹 개인계정에 링크업로드 해주시면됩니다.

 

 

포스팅을 마무리 할때는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우측 가운데 쯤에 보면 업로드한 사진들의 파일보관함이 보입니다.

16:9 비율로 업로드한 사진을 대표사진으로 선택해 줍니다.

대표사진선택을 하지않으면 업로드한순서대로 임의적으로 대표메인사진이 설정됩니다.

 

 

그리고 기본설정에 공개여부 주제를 선택해줍니다.

주제를 선택함으로써 해당주제에 노출이 되니 방문자를 한명이라도 더 유입시킬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에 발행 을 클릭하여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해당글로가서 글하단에 SNS연동 플러그인을 설치하신분이라면 클릭후 페이지나 그룹 개인계정에 글보내기를 해주시면 되며

플러그인이 없으셔도 상단 URL 주소를 복사하여 페이스북에 붙혀넣기 해주면 됩니다.

저는 페이지에 업로드 하겠습니다.

 

 

SNS플러그인을 활용하여 페이스북에 공유할때는 링크주소가 안나오는데 링크주소 복사 붙혀넣기 하시면 주소가 한번더 표시됩니다.

이때 지워주셔도 해당글은 남아있으니 지워주시고 관련 내용을 입력해주시거나 그냥 게시물작성 해줍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위와같은 결과물을 보실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활성화 되어 있고 개인계정 친구분들이 많다면 자연적으로 노출이되며 방문자 유입을 할수 있는데 그렇지않다면

그룹이나 유료광고를 이용하여 링크공유를 여러곳으로 해줍니다.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유용한 자료라고 생각을 하여 공유가 많이된다면 그만큼 유입이 늘어 날것입니다.

2017/08/25 - [IT/MD] - 페이스북 페이지광고로 내쇼핑몰 홍보하기

2017/08/24 - [IT/MD] - 페이스북의 구조를 이해하고 친구 팔로우 늘려 활성화하기

2017/08/18 - [IT/MD] - SNS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방법과 광고하기

2017/08/15 - [IT/MD] - 페이스북 페이지 그룹 관리자 되기

 

여러포스팅을 참고하여 페이스북 을 활용하시기바랍니다.

 

 

 

 

반응형